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H2LIBRA 사용설명서

오트르 컬러렌즈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H2LIBRA 사용설명서


■ 사용목적: 각막에 직접 부착하여 시력보정용(근시)으로 사용하며 일일 활동시간만 착용하며 야간 취침 시 착용하지 않는 매일착용소프트콘택트렌즈이다.


■ 사용방법 

1.    사용 전 준비사항 

(1)    착용 전 사용설명서 또는 의사로부터 지시 받은 내용을 엄격히 준수한다. 

(2)    렌즈를 빼거나 착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헹군 다음 완전히 말린다.

(3)    렌즈의 손상유무를 반드시 확인한다. 

(4)    안질환 및 알레르기 등이 있을 시, 안과 전문가의 상담을 받은 후 사용하도록 한다.  

(5)    각 눈의 정확한 도수를 기억하고 렌즈 착용 전 이를 확인한다. 

(6)    항상 여분의 렌즈를 지참한다. 

(7)    렌즈의 유효기간을 확인한다. 


2.    사용방법 

(1)    착용 시 

    렌즈를 생리 식염수 또는 렌즈전용 보존액으로 충분히 헹군다. 

    렌즈를 오른손 검지에 올려놓고 렌즈가 뒤집혀지지 않았는지 확인한 후 중지 손가락 끝으로 아래쪽 눈꺼풀을 내리고 다른 한 손 검지로 위쪽 눈꺼풀을 들어 올려서 눈을 크게 한다.

    거울을 잘 보고 렌즈를 천천히 각막에 접근시켜 살짝 붙여준다. 이때, 양쪽 눈을 감지 않도록 한다. 검은 눈동자에 렌즈를 강하게 밀어 넣을 경우 눈에 상처를 입을 수 있으며 황급히 눈을 깜박일 시에는 렌즈가 빠질 수 있으니 렌즈가 눈동자 위에 올려질 때까지 양쪽 눈을 확실히 뜨고 있어야 한다. 

    렌즈가 정확하게 각막에 부착되었으면 눈꺼풀을 벌리고 있던 손가락을 천천히 뗀다.  


(2)    제거 시 

    거울을 잘 보고 렌즈의 위치를 확인하다. 

    왼손의 손가락으로 위쪽 눈꺼풀을 위쪽으로, 오른손의 중지로 아래쪽 눈꺼풀을 아래쪽으로 벌리고 오른손의 엄지와 검지로써 렌즈의 아래쪽을 가볍게 잡고 빼낸다.

    렌즈를 잡을 때 눈이나 렌즈에 손톱을 세우거나 렌즈를 무리하게 제거할 경우 눈에 상처가 생기거나 렌즈가 파손 될 수 있음으로 조심스럽게 제거한다. 눈이 너무 건조해 렌즈가 쉽게 제거 되지 않을 경우 눈을 깜박거려 눈물을 흘리거나 인공 누액을 점안한 후 건조감을 완화하여 렌즈를 빼내도록 한다. 



3.    사용 후의 보관 및 관리 방법 

(1)    관리방법 

    렌즈 보관용액은 항상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신선한 것을 사용한다. 

    용액 라벨의 지시사항에 따라 신중히 사용하고 렌즈 관리용액을 번갈아 사용하거나 혼합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렌즈전용 용액 이외의 타액이나 기타 용액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렌즈를 입 안에 넣지 않는다. 

    혼란방지를 위해서 항상 같은 쪽 렌즈를 먼저 세척하고 렌즈 세척 후 다시 착용할 때까지 보관용기 속에 렌즈를 담고 뚜껑을 닫아 보관한다. 렌즈 세척 후 즉시 착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시로 보관용액을 교체하여 보관한다. 


(2)    보 관 

    콘택트렌즈는 전용 보존액에 보관한다. 

    소독, 세척, 헹굼 혹은 윤활제 사용은 재질에 맞는 용품을 사용한다. 

    생리식염수, 클리너, 보존액 등은 반드시 전문회사 제품을 사용하고 수돗물이나 기타 사제 불량품을 절대로 이용하지 않도록 한다. 

    렌즈 보관 케이스는 렌즈를 낀 후 반드시 세척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한다. 

    렌즈 보관 케이스는 세척 후 뒤집어 말려서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수분을 제거하여 곰팡이나 균이 증식되지 않도록 한다. 

    렌즈 보관 케이스에 렌즈를 넣을 때 뚜껑에 걸리거나 공기 중에 노출되어 렌즈가 변형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푹 담그도록 한다. 


■ 주의사항 

1.    사용상 주의사항 

(1)    콘택트렌즈 구입 시 전문가와 콘택트렌즈의 착용가능 여부 및 눈의 질환 유무 등을 확인하고 전문의의 지시에 따른다. 

(2)    과로, 수면부족, 장시간 독서 등으로 눈이 피로한 경우 잠시 착용을 중지하고 휴식을 취한다. 

(3)    세척액, 보존액, 생리식염수 등은 반드시 전문회사 제품을 사용하고, 수돗물이나 기타 사제 불량품은 절대로 이용하지 않는다. 

(4)    비누, 샴푸, 스프레이, 화장품 등은 사용 시 렌즈와 접촉하지 않도록 하며, 화장은 렌즈 착용 후에 하도록 한다. 

(5)    손톱으로 렌즈에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주의한다. 

(6)    다른 사람이 착용했던 렌즈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 

(7)    렌즈의 파손, 변색 등이 발생하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도록 한다.

(8)    장시간 먼지나 금속 분말 등에 노출되는 사람은 착용을 피한다. 

(9)    렌즈를 착용한 채 수면을 하지 않는다. 

(10)    수영장, 목욕탕 등에서는 착용을 하지 않는다. 

(11)    살균되지 않은 물(수돗물 포함)로 렌즈를 세척하지 않는다. 

(12)    미용실에서의 염색, 파마와 같은 화학약품에 의하여 자극이 심화될 수 있으므로 착용을 자제한다. 

(13)    유효기간이 지난 렌즈는 사용하지 않는다. 

(14)    좌우 시력이 동일한 경우에도 만약의 감염을 대비하여 좌우를 구분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15)    장시간 착용 및 타인과 함께 착용하는 행위는 건강에 해롭다. 


2.    금기 

다음과 같은 증상 발생 시 콘택트렌즈의 사용을 금한다. 

(1)    렌즈, 홍채, 및 각막 사이의 급성 및 아급성 염증 

(2)    결막 또는 눈꺼풀에 영향을 미치는 안질환, 상해 또는 이상 증세 발병 시

(3)    진행 중인 각막 감염: 화농성세균(purulent bacterial), 균류, 또는 바이러스성 감염

(4)    무수정체안이 아닌 경우의 각막 감각저하 (각막의 민감도 감소) 

(5)    안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신성 질환이 있는 경우, 또는 렌즈 착용에 의해 정신성 질환이 악화될 수 있는 경우 

(6)    렌즈관리용액에 함유되어 있을 수 있는 소독제 같은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7)    콘택트렌즈의 착용 또는 렌즈관리용액 사용 시, 안구 표면이나 부속기관에 알레르기 반응이 유도되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악화될 경우 

(8)    안구 충혈 또는 염증 발생 시 

(9)    눈병, 부상, 혹은 각막, 결막, 눈꺼풀의 이상증이 있는 경우 

(10)    심한 건성안이 있는 경우 


3.    경고 

렌즈 착용과 관련된 다음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1)    콘택트렌즈 및 렌즈관리용품은 안구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에 따라 렌즈 및 렌즈 보관 용기를 포함하는 모든 렌즈관리용품을 적절하게 사용한다. 

(2)    각막궤양을 포함하는 안구 질환은 급속도로 전개되어 시력 손실을 유발할 수 있다. 

(3)    심각한 부작용의 위험이 있으므로 허가 받은 제품과 전문가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는 수면 중에 렌즈를 착용하지 않는다. 

(4)    흡연자가 콘택트렌즈를 착용했을 때, 비흡연자보다 부작용 발병율이 높을 수 있다. 

(5)    안구의 불편함, 과도한 눈물, 시력 변화 또는 안구 충혈 감지 시, 즉시 렌즈를 제거하고 전문가와 상의한다. 

(6)    안약 점안, 신체 변화(임신 및 출산 등) 등이 렌즈 착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한다. 


4.    부작용 

(1)    자극감, 가려움 또는 기타 통증 

(2)    눈의 이물감 

(3)    충혈, 눈의 과도한 분비물과 눈물 

(4)    시야 감소 및 광 민감성 

(5)    안구 건조증 


■ 저장방법: 실온보관(1~35℃) 

■ 용어설명 B.C: 곡률반경, DIA: 직경, P: 도수, LOT: 로트번호, EXP: 유효기간 

■ 첨부문서관리번호 EK-IFU-06(2021.08.18/Rev.0)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